그와 비슷한 이야기는 두 개 만이 아니라 세계 곳곳에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에도 있고, 아메리카 인디언 부족에게도 유사한 전설이 전해진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들의 공통점은 구박받던 여성이 신발을 매개로 이상적인 남성을 만나 인연이 맺게 된다는 것입니다.
'고대'에는 오늘날 처럼 나라와 나라, 민족과 민족 사이에 문화의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으리라 짐작되는데도 이렇게 비슷한 이야기가 전혀 다른 문화권에서 만들어지는 사실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가설이 있습니다.
첫째, 신화의 원형 같은 것으로서 인류 전체의 의식 속에 잠재된 이야기다.
둘째, 한 곳에 살던 사람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가면서 이야기도 조금씩 변형되어 각 지역에 자리잡게 되었다.
셋째, 사실 옛날에도 각 지역 사이에는 문화적 교류가 있었다... 등등
사실 '우리 민족' 또한 옛날부터 한반도에 살던 것이 아니라 저 서쪽에서부터 이동해왔다고 하고, 아주아주 옛날에는 아시아 대륙과 아메리카 대륙이 알래스카 부근을 통해 이어져 있었다고도 하잖아요. 지금처럼 쉽게 왔다갔다 할 수는 없었겠지만 어떤 이야기가 조금씩 조금씩 퍼져나갈 수는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 퍼온글 <신화, 인류 최고의 철학> (나카자와 신이치 지음)을 읽고.. ]
이 모든 비유와 증표들의 "뜻"은.. 모든 사람은 각자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높은 성덕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위.. "유리구두"의 의미는.. 즉, 지옥에서의 영원한 고통이 사실이란 점 알게된.. 그들이 삶을 개선하여 하느님과 화해 하여 무서운 재앙등의 미래를 바꿔 놓으수 있음 알았기에 그 점 깨닫게 하기 위한 내용들 입니다. 그 분의 "하느님" 정의와 참 사랑을 깨닫게 하기 위한... ~~~~~~~ [ 퍼온 글입니다.] 신데렐라는 엄마가 돌아가신 후 아빠가 새엄마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그 새엄마는 딸을 두명을 데리고 있었습니다. 새엄마와 새언니들은 신데렐라에게 매일 많은 일을 시켰습니다.
어느날 "임금님"이 왕자의 신부감 구하기 위해서 밤 무도회를 열었습니다. 새 엄마와 새 언니들은 신데렐라에게 많을 일을 시키며 무도회장에 갔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른후 뿅.. 마술사가 나타났어요.
마술사는 신데렐라를 예쁘게 꾸며준뒤 12시가 되면 돌아와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신데렐라"가 무도회장 안으로 걸어 왔습니다. 그때 왕자님이 '신데렐라'에게 춤을 청했습니다.
어느새 12시가 되었습니다. 신데렐라는 황급히 나오다가 구두한짝이 벗겨졌습니다. 신데레라는 어쩔수 없이 그냥 나왔습니다. 왕자는 그 구두를 들고 신데렐라를 찾아다녔습니다. 마침내 신데렐라를 찾아내 "행복"하게 살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간추린 거에요.
..
2012년 3월 14일 오후 10:48
그림 위 "더 보기" 아래 보면.. - 첫째, 신화의 원형 같은 것으로서 인류 전체의 의식 속에 잠재된 이야기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아래들 "신"께서 드러내신 증표가 의미하는 점들만 생각..
하더라도 둘째, 셋째 내용들.. 역시 영향을 주었겠지만 그 중.. 첫째 내용이 이곳에서 느껴 보았을때 가장 공감이 가는 내용이라 생각 합니다. 위글들 읽어보면 알리라 봅니다. 그리고 기도후 뜻대로 안된다 하여 헛된 것이 아니라 다른 통해서도 자신의 삶에 유익이..
되도록 하신다는 점을 알아음 합니다. '미래'를 보고 들어줘도 해가 없는지 판단 하시고 다른 용도로도 어찌되든 자신을 위해 기도를 들어 주시길에 그렇습니다. 즉, 내 뜻보다 아버지 뜻 대로 하소서. 라는 이러한.. "그리스도"의 '기도'의 자세를 지녀야 할듯 싶습니다.
..
2012년 3월 14일 오후 11:10
위 '그림'을 올린 이유는.. 현대인들 석기 시대에 가서 살라고 하면 도저히 살 생각도 못하듯이 영원의 광복이란 우리가 꿈도 꾸지못할 그러한 세상이 펼쳐짐을 의미 합니다. 하느님께서 소돔을 벌하실때 뒤도 돌아보지 말고 높은 곳으로 피신 하라고 하셨는데도..
롯의 아내는 소돔 떠나기가 그리워, 뒤돌아 보아.. 결국 무서운 일을 당하게 되었지요. "인류"가 생각하는 세상보다 분명 복되고 찬란한 광복의 세상임 아셔야 한다는 '의미'에서 위 그림과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새 '페북'에서 '증표'들로 일제에서의 광복의 의미를 드러내신 '이유'도 앞으로 "신데렐라"의 영광처럼.. 착하고 의로운 님들의 영원히 펼쳐질 광복의 세상을 알리려 하심이라 생각 합니다.